$\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측면 충격 흡수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2D-025/02
출원번호 10-1996-0054638 (1996-11-16)
공개번호 10-1998-0036141 (1998-08-05)
DOI http://doi.org/10.8080/1019960054638
발명자 / 주소
  • 한경식 / 경상남도 울산시 남구 삼산동 현대문화아파트***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이양구 (LEE, Yang Koo)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빌딩 ***호(이양구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6-11-16)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의 측면 충격 흡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프론트 필러와 프론트 도어의 전방부의 충격흡수를 양호하게 하여 탑승자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힌지 페이스의 구성을 간단하게 하여 원가를 절감하며, 작업공정을 단순화 한 것이다.본 발명은 프론트 필러(1)의 프론트 필러 아웃터 패널(2)과 프론트 필러 인너 패널(3)을 공동부(H)가 형성되게 한 그 양측면에 각각 형성된 플랜지(4)(4')(5)(5')를 용접결합함과 동시에 상기 공동부(H)에 단면 중공 사각형의 필러 보강부재(40)를 그내외측면을 프론트 필러 아웃터 패널(2)과

대표청구항

프론트 필러의 프론트 필러 아웃터 패널과 프론트 필러 인너 패널을 공동부가 형성되게 결합함과 동시에 상기 공동부에 필러 보강부재를 그 내외측면을 프론트 필러 아웃터 패널과 프론트 필러 인너 패널에 밀착시켜 결합하고, 프론트 도어 전방부의 도어 아웃터 패널과 도어 인너 패널 사이에 도어 보강부재를 그 내외측면은 도어 아웃터 패널과 도어인너 패널에 밀착됨과 동시에 측면은 도어 힌지 페이스에 밀착시켜 결합하며, 프론트 필러 아웃터 패널과 도어 힌지 페이스에 힌지를 고정하여서 된 자동차의 측면 충격 흡수장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