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변속기의 저크 저감 제어장치 및 그 제어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H-061/02
출원번호 10-1996-0055090 (1996-11-19)
공개번호 10-1998-0036520 (1998-08-05)
DOI http://doi.org/10.8080/1019960055090
발명자 / 주소
  • 유평환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동신아파트 ***동***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김재만; 유미특허법인 (KIM, Jae Ma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서림빌딩 **층(팬코리아특허법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서림빌딩**층(유미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6-11-19)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의 변속기 저크 저감 제어장치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의 주행상태에 따라 가변되는 차량의 상태를 검출하여 해당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차량 주행 상태 감지수단과; 상기 차량 주행 상태 감지 수단에서 출력되는 신호를 인가받아 차량 주행 상태에 따라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타를 비교하여 그에 맞는 점화진각을 제어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엔진 제어 수단과; 상기 엔진 제어 수단에서 출력되는 제어 신호를 인가받아 각 실린더 별로 점화시기에 따라 순간 고압전기를 출력하는 구동 수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속 페달의

대표청구항

차량의 주행상태에 따라 가변되는 차량의 상태를 검출하여 해당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차량 주행 상태 감지수단과; 상기 차량 주행 상태 감지 수단에서 출력되는 신호를 인가 받아 차량 주행 상태에 따라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타를 비교하여 그에 맞는 점화 진각을 제어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엔진 제어 수단과; 상기 엔진 제어 수단에서 출력되는 제어 신호를 인가 받아 엔진의 출력 토오크를 저감하고 그에 따라 변속기 저크를 저감하기 위해 각 실린더 별로 점화 진각에 따라 순간 고압전기를 출력하는 구동 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