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불만 접수/처리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G06Q-050/00D0
출원번호 10-2001-0016940 (2001-03-30)
공개번호 10-2002-0076809 (2002-10-11)
DOI http://doi.org/10.8080/1020010016940
발명자 / 주소
  • 석진홍 / 서울특별시중구을지로*가**번지
  • 홍대희 / 서울특별시중구을지로*가**번지
  • 박영정 / 서울특별시중구을지로*가**번지
출원인 / 주소
  • 삼성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 서울 중구 을지로*가 **
대리인 / 주소
  • 박원용; 이종우 (PARK, WON YONG)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신원빌딩 *층(테크빌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여삼빌딩 **층(프런티어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1-03-30)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불만 접수/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사내의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불만 처리를 통합관리하고, 해당 정보를 업무상 필요한 직원만이 조회 및 기록이 가능하도록 권한을 설정하도록 하며, 대외기간 및 고객이 직접 접수한 민원을 해당 담당직원에게 배당 및 처리하고, 처리사실을 고객에게 신속히 통보하도록 하도록 한다. 또한, 고객과 민원처리 담당자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접수하여 분쟁등록 및 상신하면 네트워크상에서 심의를 거쳐 처리한 후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하고, 처리담당자의 귀책사유가 인정되는

대표청구항

소비자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대내, 외기관을 통해 접수된 서류 고객불만사항을 처리하는 과정과,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유선/전자우편/홈페이지 접수창구를 통해 접수된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고객불만 접수/처리방법에 있어서,상기 대외기관 및 고객으로부터 네트워크를 통해 접수 및 등록된 불만사항을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한 후 처리할 담당자를 결정하여 해당 담당자의 메일계정으로 전송하는 제 1 과정;상기 담당자 단말기에서 자신의 메일계정을 열람하여 디스플레이된 상기 불만사항의 접수사실을 확인한 후 결재를 요청하도록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한국] 네트워크 기반의 민원처리 대행 시스템 및 방법 | 최우영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5)

  1. [한국] 고객불만 실시간 관리ㆍ감시 방법 | 김대경
  2. [한국] 클라이언트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고객지원시스템 | 이수광
  3. [한국] 중소기업의 소비자 분쟁 처리 시스템 | 한정훈
  4. [한국] 선박 클레임에 대한 피드백 처리방법 | 정현기, 장지엽
  5. [한국]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 및 처리 방법 | 이승복, 김건중, 김요섭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