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단순 유성기어셋트와 1개의 복합 유성기어셋트를 4개의 클러치와 2개의 브레이크로 전진 8속 및 후진 1속의 변속단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동력 전달 성능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저감시킬 목적으로;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입력경로로 입력되는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항상 감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셋트와; 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의 중간 출력경로부터의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입력경로를 통해 전달받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선택적으로 동속 및 역회전 출력이
2개의 단순 유성기어셋트와 1개의 복합 유성기어셋트를 4개의 클러치와 2개의 브레이크로 전진 8속 및 후진 1속의 변속단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동력 전달 성능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저감시킬 목적으로;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입력경로로 입력되는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항상 감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셋트와; 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의 중간 출력경로부터의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입력경로를 통해 전달받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선택적으로 동속 및 역회전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함과 동시에 고정요소로 작동될 수 있도록 한 제2 유성기어셋트와; 복합 유성기어셋트로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가변 입력경로와,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의 중간 출력경로로부터 1개의 중간 가변 입력경로와,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로부터 1개의 중간 입력경로를 통해 입력되는 회전 동력을 변속하여 최종 출력경로를 통해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한 제3 유성기어셋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을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입력경로로 입력되는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항상 감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셋트와;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의 중간 출력경로부터의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입력경로를 통해 전달받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선택적으로 동속 및 역회전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함과 동시에 고정요소로 작동될 수 있도록 한 제2 유성기어셋트와;복합 유성기어셋트로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가변 입력경로와,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의 중간 출력경로로부터 1개의 중간 가변 입력
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입력경로로 입력되는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항상 감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셋트와;단순 유성기어셋트로서,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의 중간 출력경로부터의 회전동력을 1개의 중간 입력경로를 통해 전달받아 1개의 중간 출력경로를 통해 선택적으로 동속 및 역회전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함과 동시에 고정요소로 작동될 수 있도록 한 제2 유성기어셋트와;복합 유성기어셋트로서, 입력축으로부터 1개의 가변 입력경로와, 상기 제1 유성기어셋트의 중간 출력경로로부터 1개의 중간 가변 입력경로와, 상기 제2 유성기어셋트로부터 1개의 중간 입력경로를 통해 입력되는 회전 동력을 변속하여 최종 출력경로를 통해 출력이 이루어지도록 한 제3 유성기어셋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항에 있어서, 제1 유성기어셋트는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 이루어지고, 제2 유성기어셋트는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 이루어지며, 제3 유성기어셋트는 싱글 및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를 조합하되, 링기어와 유성캐리어를 공유하는 복합 유성기어셋트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제1 유성기어셋트는 선기어가 입력요소로서 항시 입력경로를 형성하며, 유성 캐리어가 출력요소로서 제1 중간 출력경로를 형성하고, 링기어가 항시 고정요소 작동할 수 있도록 변속기 하우징과 직접 연결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제2 유성기어셋트는 선기어가 제1 유성기어셋트의 제1 중간 출력경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제1 중간 입력경로를 형성하고, 유성 캐리어가 출력요로소로서 제2 중간 출력경로를 형성하며, 링기어가 선택적인 고정요소로 작동할 수 있도록 변속기 하우징과 가변적으로 연결하되, 선택적으로 직결의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상기 3개의 작동요소(선기어, 유성 캐리어, 링기어)중 어느 2개의 작동요소 사이에 클러치를 배치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4항에 있어서, 제2 유성기어셋트는 유성 캐리어와 링기어 사이에 제2 유성기어셋트가 선택적으로 직결의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작동하는 클러치가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5항에 있어서, 제2 유성기어셋트의 유성 캐리어와 링기어 사이에 배치되는 클러치는 제2 유성 캐리어의 후측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4항에 있어서, 제2 유성기어셋트는 선기어와 링기어 사이에 제2 유성기어셋트가 선택적으로 직결의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작동하는 클러치가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7항에 있어서, 제2 유성기어셋트의 선기어와 링기어 사이에 배치되는 클러치는 제2 유성기어셋트의 전측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4항에 있어서, 제2 유성기어셋트는 선기어와 유성 캐리어 사이에 제2 유성기어셋트가 선택적으로 직결의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작동하는 클러치가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9항에 있어서, 제2 유성기어셋트의 선기어와 유성 캐리어 사이에 배치되는 클러치는 제2 유성기어셋트의 전측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제3 유성기어셋트는 소경 선기어가 제1 유성기어셋트의 제1 중간 출력경로와 가변적으로 연결되어 제2 중간 가변 입력경로를 형성하고, 대경 선기어가 제2 유성기어셋트의 제2 중간 출력경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제2 중간 입력경로를 형성함과 동시에 가변적인 고정요소로 작동할 수 있도록 변속기 하우징과 가변적으로 연결하며, 유성 캐리어가 입력축과 가변적으로 연결되어 제2 중간 가변 입력경로를 형성하며, 링기어가 가변적으로 선기어와 연결되면서 출력요소로서 출력경로를 형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서, 선기어가 입력축과 직접 연결되어 항시 입력요소로 작동하고, 유성 캐리어가 출력요소로서 제1 중간 출력경로를 형성하며, 링기어가 고정요소로서 변속기 하우징과 직접 연결되는 제1 유성기어셋트와;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셋트로서, 선기어가 제1 유성기어셋트의 제1 중간 출력경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제1 중간 입력경로를 형성하고, 유성 캐리어가 출력요소로서 제2 중간 출력경로를 형성하며, 링기어가 선택적인 고정요소로 작동할 수 있도록 상호 병렬 배치되는 원웨이 클러치와 제1 브레이크를 개재시켜 변속기 하우징과 연결하되, 상기 선기어, 유성 캐리어,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작동요소 중 어느 2개의 작동요소 사이에 제2 클러치가 배치되는 제2 유성기어셋트와;링기어와 유성 캐리어를 공유하는 복합 유성기어셋트로서, 소경 선기어가 제1 유성기어셋트의 제1 중간 출력경로와 제1 클러치를 개재시켜 가변적으로 연결되어 제1 중간 가변 입력경로를 형성하고, 대경 선기어가 제2 유성기어셋트의 제2 중간 출력경로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제2 중간 입력경로를 형성하며, 유성 캐리어가 입력축과 제3 클러치를 개재시켜 가변적으로 연결되어 제2 중간 가변입력경로를 형성하고, 링기어가 제4 클러치를 개재시켜 가변적으로 선기어와 연결되면서 출력요소로서 출력경로를 형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2항에 있어서, 제2 클러치가 제2 유성기어셋트의 유성 캐리어와 링기어 사이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3항에 있어서, 제2 클러치는 제2 유성 캐리어의 후측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2항에 있어서, 제2 클러치가 제2 유성기어셋트의 선기어와 링기어 사이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5항에 있어서, 제2 클러치는 제2 유성기어셋트의 전측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2항에 있어서, 제2 클러치가 제2 유성기어셋트의 선기어와 유성 캐리어 사이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제17항에 있어서, 제2 클러치는 제2 유성기어셋트의 전측에 배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자동 변속기의 기어 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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