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은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 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축; 제1 선기어, 제1 유성캐리어, 제1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입력축 상에 배치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 제2 선기어, 제2 유성캐리어, 제2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 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은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 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축; 제1 선기어, 제1 유성캐리어, 제1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입력축 상에 배치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 제2 선기어, 제2 유성캐리어, 제2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 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2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3 유성기어세트; 제4 선기어, 제4 유성캐리어, 제4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3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4 유성기어세트; 상기 제1, 제2 유성기어세트의 회전요소 중, 각 하나씩의 회전요소가 상호 연결되어 변속기 하우징과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1 회전축; 상기 제1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1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입력축과 직접 연결되는 제2 회전축; 상기 제1, 제2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1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제4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와 직접 연결되는 제3 회전축; 상기 제1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2 유성기어세트의 2개의 회전요소 중,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제1 회전축 또는 제2 회전축에 각각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4 회전축; 상기 제1, 제4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2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지는 제5 회전축; 상기 제3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4 유성기어세트의 2개의 회전요소 중, 하나의 회전요소와, 상기 제3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를 직접 연결하여 상기 제4 회전축과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6 회전축; 상기 제6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3 유성기어세트의 2개의 회전요소 중, 하나의 회전요소와, 상기 제3, 제6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4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를 직접 연결하여 상기 출력축에 직접 연결되는 제7 회전축; 상기 제6, 제7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3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제5 회전축 또는 변속기 하우징에 각각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8 회전축; 상기 각 회전축과 회전축 사이, 또는 상기 각 회전축과 변속기 하우징 사이에서, 상호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사이에 개재되는 6개의 마찰부재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축;제1 선기어, 제1 유성캐리어, 제1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입력축 상에 배치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제2 선기어, 제2 유성캐리어, 제2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2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3 유성기어세트;제4 선기어, 제4 유성캐리어, 제4 링기어로 이루어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축;제1 선기어, 제1 유성캐리어, 제1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입력축 상에 배치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제2 선기어, 제2 유성캐리어, 제2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2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3 유성기어세트;제4 선기어, 제4 유성캐리어, 제4 링기어로 이루어지는 3개의 회전요소를 보유하면서 상기 제3 유성기어세트의 후측에 배치되는 제4 유성기어세트;상기 제1, 제2 유성기어세트의 회전요소 중, 각 하나씩의 회전요소가 상호 연결되어 변속기 하우징과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1 회전축;상기 제1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1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입력축과 직접 연결되는 제2 회전축;상기 제1, 제2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1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제4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와 직접 연결되는 제3 회전축;상기 제1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2 유성기어세트의 2개의 회전요소 중,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제1 회전축 또는 제2 회전축에 각각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4 회전축;상기 제1, 제4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2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지는 제5 회전축;상기 제3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4 유성기어세트의 2개의 회전요소 중, 하나의 회전요소와, 상기 제3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를 직접 연결하여 상기 제4 회전축과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6 회전축;상기 제6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3 유성기어세트의 2개의 회전요소 중, 하나의 회전요소와, 상기 제3, 제6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4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를 직접 연결하여 상기 출력축에 직접 연결되는 제7 회전축;상기 제6, 제7 회전축을 구성하는 회전요소를 제외한 제3 유성기어세트의 하나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져 상기 제5 회전축 또는 변속기 하우징에 각각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제8 회전축;상기 각 회전축과 회전축 사이, 또는 상기 각 회전축과 변속기 하우징 사이에서, 상호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사이에 개재되는 6개의 마찰부재;를 포함하는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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