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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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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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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0-0122535 (2010-12-03) |
공개번호 | 10-2012-0061282 (2012-06-13) |
DOI | http://doi.org/10.8080/1020100122535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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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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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0-12-03)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시, 애노드에 공급되는 수소의 공급속도를 조절하여, 애노드에 잔존하는 공기와 수소간의 계면 형성 시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계면 형성에 따른 과전압 발생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 시스템 시동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정지 상태에서 시동 시, 애노드에 존재하는 산소의 농도값에 따라, 애노드에 공급되는 수소의 공급속도를 조절하여, 애노드에 잔존하는 공기와의 계면 형성 시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계면 형성에 따른 과전압 발생을 방지할 수 있고, 불필요한 수소 소모
연료전지 스택의 애노드내 존재하는 산소의 농도를 측정하는 농도측정기와;상기 애노드의 입구단에 배치되는 수소공급유속 조절수단과;상기 애노드에 공급되는 수소 유속이 조절되도록 농도측정기의 산소 농도 신호값을 수신하는 동시에 수소공급유속 조절수단을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시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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