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료전지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M-008/04089
  • H01M-008/04082
  • H01M-008/1018
출원번호 10-2016-0034051 (2016-03-22)
공개번호 10-2017-0109885 (2017-10-10)
등록번호 10-1786316-0000 (2017-10-10)
DOI http://doi.org/10.8080/1020160034051
발명자 / 주소
  • 손익제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봉로 ** 매탄e편한세상아파트 ***동 ****호
  • 장상은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영로 *** 원천주공*단지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태평양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03-2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스택의 애노드에서 퍼지되는 수소에서 질소를 분리하여 그 수소를 스택 측으로 회수함으로써 수소의 재이용율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연료전지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연료전지 시스템은, 스택; 상기 스택에 연결된 수소 탱크; 및 상기 스택에 연결되고, 상기 스택에서 퍼지되는 수소에서 질소를 분리한 후에 수소를 상기 스택으로 회수하는 수소 펌프;를 가질 수 있다.

대표청구항

스택;상기 스택에 연결된 수소 탱크; 및 상기 스택에 연결되고, 상기 스택에서 퍼지되는 수소에서 질소를 분리한 후에 수소를 상기 스택으로 회수하는 수소 펌프;를 포함하고, 상기 수소 펌프는 배출라인을 통해 상기 스택에 연결되며, 상기 배출라인에는 수소 퍼지라인과 응축수 포집라인이 분기되고, 상기 수소 퍼지라인의 단부에는 상기 수소 펌프가 설치되며, 상기 응축수 포집라인의 단부에는 상기 스택 내에서 생성된 응축수를 포집하는 워터트랩이 설치되고, 상기 워터트랩 내의 응축수가 응축수라인을 통해 상기 수소펌프 측으로 공급되도록 구성되는 것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FUEL CELL SYSTEM | USHIO TAKESHI, ITAI YUKIHIKO, OKANO TATSU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