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6-0147358 (2016-11-07) | |
공개번호 | 10-2018-0050837 (2018-05-16) | |
등록번호 | 10-1886522-0000 (2018-08-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60147358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6-11-07)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중 전압 저감 제어 조건을 다변화하여, 연료전지 스택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시 전압 저감 제어 조건을 최소 셀 전압 제어 조건을 충족하는 것 외에 시동 오프후 스택에 공기가 비정상적으로 유입되는 조건 등을 판단하여 전압 저감 제어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스택의 전극 열화 방지 및 내구성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 것
연료전지 스택에 연결되어 시간에 따른 스택 전압을 측정하고, 스택의 전압 형성 형태를 기반으로 전압 저감 제어의 실시 여부를 판단하는 스택 전압측정 진단기;상기 스택 전압측정 진단기를 통해 인식되는 신호를 기반으로 스택에 대한 공기의 비정상 유입 여부를 판단한 후,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시, 상기 스택에 공기가 비정상적으로 유입된 조건에서는 스택 전체 전압 및 최소 셀 전압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압 저감 제어를 위한 전압 저감 기구에 대한 작동을 제어하고,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시, 상기 스택에 공기가 정상적으로 유입된 조건에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