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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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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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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장치 및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M-008/04225
  • H01M-008/04302
  • H01M-008/04791
  • H01M-008/04828
출원번호 10-2016-0147358 (2016-11-07)
공개번호 10-2018-0050837 (2018-05-16)
등록번호 10-1886522-0000 (2018-08-01)
DOI http://doi.org/10.8080/1020160147358
발명자 / 주소
  • 임세준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증가로**안길 **
  • 백준열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로***번길 * 현대자동차마북리연구소숙소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한라특허법인(유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11-07)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중 전압 저감 제어 조건을 다변화하여, 연료전지 스택의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시 전압 저감 제어 조건을 최소 셀 전압 제어 조건을 충족하는 것 외에 시동 오프후 스택에 공기가 비정상적으로 유입되는 조건 등을 판단하여 전압 저감 제어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스택의 전극 열화 방지 및 내구성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 것

대표청구항

연료전지 스택에 연결되어 시간에 따른 스택 전압을 측정하고, 스택의 전압 형성 형태를 기반으로 전압 저감 제어의 실시 여부를 판단하는 스택 전압측정 진단기;상기 스택 전압측정 진단기를 통해 인식되는 신호를 기반으로 스택에 대한 공기의 비정상 유입 여부를 판단한 후, 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시, 상기 스택에 공기가 비정상적으로 유입된 조건에서는 스택 전체 전압 및 최소 셀 전압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압 저감 제어를 위한 전압 저감 기구에 대한 작동을 제어하고,연료전지 시스템의 시동시, 상기 스택에 공기가 정상적으로 유입된 조건에서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FUEL CELL SYSTEM | SUZUKI KEISUKE, IGARASHI HITO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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