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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무가선 저상 트램 시스템
Catenary free low floor tram system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B60L-011/18
  • B60L-007/10
출원번호 10-2011-0100367 (2011-09-30)
공개번호 10-2013-0035810 (2013-04-09)
등록번호 10-1266914-0000 (2013-05-16)
DOI http://doi.org/10.8080/1020110100367
발명자 / 주소
  • 곽재호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대림진흥 ***-***
  • 이호용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청솔주공아파트 ***동 ***호
  • 이수형 / 서울특별시 관악구 인헌**길 **-*, ****호 (봉천동, 은천아파트 ***동)
  • 오용국 / 서울특별시 관악구 청림동 관악현대아파트 ***동 ***호
  • 황현철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산로 **, ***동 ***호 (화서동, 꽃뫼버들마을진흥아파트)
  • 한순우 /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 동탄현대아이파크아파트 ***동 ****호
  • 장승호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길 *, ***동 ****호 (건건동, 서해아파트)
출원인 / 주소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월암동)
대리인 / 주소
  • 김국진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1-09-3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무가선 저상 트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저상 트램에 배터리카를 포함시켜 가선을 통한 전력 공급 없이도 운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시 미관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배기가스의 배출이 없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무가선 저상 트램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무가선 트램 시스템에 있어서, 승객이 탑승하는 다수 개의 저상차량과, 상기 저상차량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어 저상차량이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카와, 지면에 설치되어 상기 저상차량과 배터리카가 주행하

대표청구항

무가선 트램 시스템에 있어서,승객이 탑승하는 다수 개의 저상차량과,상기 저상차량의 사이에 연결 설치되어 저상차량이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카와,지면에 설치되어 상기 저상차량과 배터리카가 주행하도록 하는 매립형 궤도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매립형 궤도부는,지면으로부터 아래쪽으로 형성되는 설치홈과, 상기 설치홈의 내측에 삽입 설치되는 레일과, 상기 설치홈과 레일 사이의 공간부에 채워지는 수지고정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가선 저상 트램 시스템.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무가선 교통 시스템 및 그 충전 방법 | 미타케 마사야, 모리타 가츠아키, 야마구치 마사히로, 야마시타 히로시, 야마다 마사오미, 가타히라 고우스케
  2. [일본] BATTERY-DRIVEN ROLLING STOCK | SUZUKI MASAHITO, NAKADA KIYOSHI, INARIDA SATOSHI, TOYODA EIICHI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5)

  1. [한국] 매립형 궤도용 탈선 복구 장치 | 최경준, 황현철, 곽재호, 이수형, 오용국, 박성원, 남성원, 김형진
  2. [한국] 매립형 궤도용 복선기장치 | 김형진, 곽재호, 황현철
  3. [한국] 매립형 궤도용 측면 거치식 복선기 | 김형진, 곽재호
  4. [한국] 저상트램용 측면 거치식 복선기 | 김형진, 최경준, 곽재호
  5. [한국] 매립형 궤도용 조립식 탈선 복구 장치 | 김형진, 황현철, 곽재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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