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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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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곽재호 |
참여연구자 | 박형순 , 이호용 , 황현철 , 정우태 , 장승호 , 신승권 , 권태수 , 서승일 , 최성규 , 이재영 , 이수형 , 신판식 , 한순우 , 강윤석 , 이광섭 , 오용국 , 김태진 , 심규하 , 오상호 , 조연호 , 유아름 , 조정은 , 이승길 , 최호진 , 송아영 , 김은영 , 정우태 , 곽재호 , 강윤석 , 이수형 , 장승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5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1194 |
과제고유번호 | 1615001997 |
DB 구축일자 | 2014-05-10 |
키워드 | 노면경전철,경량전철,도시철도,하이브리드차량,철도차량Tram,LRT,Urban Railway,Hybrid Car,Railway Vehicle |
☐무가선저상트램 시스템 인터페이스 기술 개발
- 시스템 개발 공정관리, 목표사양 관리 및 조정
- 시험노선 대상지 설정 연구
☐무가선 저상트램 종합성능 시험평가
- 무가선 주행성능 계측시스템 설계 및 구축
- 차량 신뢰성 검증용 주행데이터 추출 및 분석
- 누적 주행거리 성능 시험(5,000km) 달성
- 시험선 윤영 및 유지보수 메뉴얼 개발
☐무가선 저상트램 주행성능 시험선 구축
- 무가선 시험선 기본 및 실시 설계
- 무가선트램 전용 시험선 건설 (검수고, 변전설비 및 충전시
Ⅱ. Purpose and Necessity
Tram systems in Europe and North America are used as medium-capacity urban transit systems for creating environment-friendly and sustainable development. They have promoted a modal shift from motor vehicles to a mix of pedestrian and public transit. In addition the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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