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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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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현철 |
참여연구자 | 이수형 , 명묘희 , 엄경수 , 홍인관 , 황종균 , 박정근 , 전진택 , 이호상 , 최양규 , 최용호 , 이선종 , 이수환 , 선우명호 , 정성봉 , 서영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4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58 |
과제고유번호 | 1615008229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무가선 저상트램.철도차량 추진배터리시스템.트램 신호시스템.트램 법령.매립형궤도.Wireless Low-Floor Tram.Propulsion Battery System for Railway.Tram Signalling.Embedded Rail Track.Tram Statutes. |
○ 국가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제작 완료된 무가선 저상트램의 실용화를 위한 차량시스템 신뢰성 확보,국내 도시 운행을 위한 인프라 및 운영기술 개발
- 배터리를 포함한 무가선저상트램 시제차량 성능개선, 유/무가선 복합주행성능 시험을 위한 유가선 구축, 연속주행시험을 통한 신뢰성 평가 및 시험선 운영/유지 관리 기술 개발
- 도심지 노면철도 운행 관련 인프라 건설을 위한 매립형궤도 급속시공법, 저소음/저진동 노반, 매립형 분기기, 통합연계 신호시스템 전략 개발 및 시험환경구축을 통한 인프라 성능평가
- 트램의 효율적 운영
Results
○ Performance enhancement of tram vehicle
- Achievement of world record 43km with one full charge through the application development of world-best domestic battery technology
- Achievement of cumulative running distance up to target 60,000km, maximum speed 70km/h in performance,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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