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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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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M-008/04
출원번호 10-2013-0161877 (2013-12-23)
공개번호 10-2015-0074310 (2015-07-02)
등록번호 10-1551024-0000 (2015-09-01)
DOI http://doi.org/10.8080/1020130161877
발명자 / 주소
  • 권상욱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 호수마을광교상록아파트 ****동 ****호
  • 전순일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로 **, ***동 ***호 (신봉동, 신LG자이*차아파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신세기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3-12-23)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연료 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연료 전지 시스템의 시동 제어 방법은 기설정된 시간 동안 연료 전지 스택의 연료극 측에 수소를 공급하여 상기 연료 전지 스택에 형성된 전압과 기설정된 기준 전압의 크기를 비교하는 단계; 상기 연료 전지 스택에 형성된 전압이 상기 기설정된 기준 전압보다 큰 경우, 상기 연료 전지 스택을 구성하는 연료 전지 셀에 형성된 전압의 크기와 기설정된 부하 연결 기준 셀 전압의 크기를 비교하는 단계; 및 연료 전지 셀에 형성된 전압이 상기 부하 연결 기준 셀 전압보다

대표청구항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 측에 공기를 공급하지 않는 상태에서, 기설정된 시간 동안 연료 전지 스택의 연료극 측에 수소를 공급하여 상기 연료 전지 스택에 형성된 전압과 기설정된 기준 전압의 크기를 비교하는 단계;상기 연료 전지 스택에 형성된 전압이 상기 기설정된 기준 전압보다 작은 경우, 상기 연료 전지 스택의 공기극 측에 공기를 공급하는 단계;상기 연료 전지 스택에 형성된 전압이 상기 기설정된 기준 전압보다 큰 경우, 상기 연료극 측의 산소 제거 필요량 또는 필요시간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결정된 산소 제거 필요량 또는 필요시간에 기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연료전지 차량의 시동 제어방법 | 권상욱, 서경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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