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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패턴 판별 방법
Method for Identifying Driving Pattern of Hybrid Vehicle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W-040/09
  • B60W-020/00
  • B60W-040/105
  • B60W-050/00
출원번호 10-2017-0183531 (2017-12-29)
공개번호 10-2019-0081176 (2019-07-09)
등록번호 10-2452700-0000 (2022-10-04)
DOI http://doi.org/10.8080/1020170183531
발명자 / 주소
  • 심재윤 /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 **, ***동 ****호
  • 박일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길 **, ***호
  • 조인억 /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암대로****번길 **, ***동 ****호
  • 한훈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시청로**번길 **, ***동 ****호
  • 이재문 / 서울특별시 서초구 태봉로*길 *, ***동 ****호
  • 하동수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로***번길 **, ***동 ***호
  • 신동준 / 경기도 화성시 동탄중앙로 ***, ***동 ****호
  • 이경택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길 **,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유)한양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0-10-2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패턴을 구분하여 연비를 최적화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패턴 판별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패턴 판별 방법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개선을 위한 주행패턴 판별 방법에 있어서, 난방부하와 전장부하를 기준으로 연비에 미치는 영향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두어, HCU에서 고난방부하 주행패턴, 고전장부하 주행패턴, 어그레시브 주행패턴, 고속 주행패턴 및 도심 주행패턴 순으로 현재 주행패턴을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개선을 위한 주행패턴 판별 방법에 있어서,난방부하와 전장부하를 기준으로 연비에 미치는 영향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두어, HCU에서 고난방부하 주행패턴, 고전장부하 주행패턴, 어그레시브 주행패턴, 고속 주행패턴 및 도심 주행패턴 순으로 현재 주행패턴을 순차적으로 판별하여 선정하되,상기 우선순위 1순위로 난방부하가 고난방부하 상태인지를 판별하여, 고난방부하 상태이면 상기 고난방부하 주행패턴으로 현재 주행패턴을 선정하고,상기 고난방부하 주행패턴의 판별은 운전자의 난방의지 판단을 제일 먼저 수행한 다음 난방수준를 순차적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4)

  1. [한국] 하이브리드 차량용 난방시스템 제어방법 | 정진욱
  2. [한국] 하이브리드 차량의 변속패턴 제어 장치 및 방법 | 신동준, 이혁진, 박일권
  3. [한국] 하이브리드 차량의 변속 제어 방법 | 신동준
  4. [한국] 전기자동차의 에코 드라이빙 시스템 및 그 방법 | 최승길, 이정우, 기정도, 양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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