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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07-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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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19a567d54c7b407ea2f422d13c51ac66&fileSn=1&bbsId= |
□ 알루미늄 브레이징은 자동차의 열교환기를 위시하여 콘덴서, 증발기, 히터 코어 및 IT분야의 방열기 제조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 제조 공법이다. 그 동안 이 프로세스는 염화계 플럭스를 사용하는 방법, 딥프레싱법, 노중 브레이징법, 플럭스리스법, 진공법, 불활성 가스법, 노콜록 법, 노콜록실 등의 여러 가지 방법으로 30여년에 걸쳐 발전하여 왔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알루미늄에 함유된 마그네슘의 문제, 열교환기의 설계를 포함하여 브레이징의 저온화 등의 문제가 많이 있다.
□ 알루미늄 브레이징은 자동차 공업과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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