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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10-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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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55214a5f0f0d42a29a06ff7d202d7f7b&fileSn=1&bbsId= |
□ 대표적인 발효 유제품으로는 발효유인 요구르트와 치즈를 들 수 있다.최근 우리나라 발효유 시장규모는 매출액 기준으로 약 1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다른 유제품에 비하여 수익성이 높아 향후 시장전망이 밝다. 우리나라의 경우 요구르트는 액상, 호상, 드링크류가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요구르트 분말의 경우는 외국에 비하여 식품소재로의 활용은 적은 편이며 주로 유아용 이유식, 분유 등에 소량 사용되고 있다.
□ 또한 요구르트는 연령층에 관계없이 모두 좋아하는 식품으로서, Fresh yoghurt의 좋은 점만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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