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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6-0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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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31e3861c34144b186a7477b00f6199b&fileSn=1&bbsId= |
○ 1899년에 세계 최초로 유선형의 전기 구동 레이싱 카는 시속 100km의 벽을 돌파하였으며 공기저항을 최대한 줄이기 위하여 긴 담배모양의 형상으로 설계되었다. 과거 200년 간 발전되어 온 모든 공기역학을 응용한 설계기술은 바로 레이싱 카의 설계에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공기저항을 감소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 왔다.
○ 레이싱 카의 디자인은 고속에서의 공기저항을 감소시키기 위해 전통적으로 유선형의 차체를 유지해 왔다. 유선형의 차체는 미적 관점에서도 우수할 뿐 아니라 공기역학적 차원에서 발생하는 다운포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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