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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정책/시장보고서] 기능성 감미료의 시장동향 원문보기

초록

○ 일본의 감미료 시장은 건강지향을 갈망하는 분위기에 편승하여 섭취 칼로리를 낮추는 저칼로리?저감미 지향의 제로계 제품이 음료를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으며 칼로리제로 당질?당류제로를 추구하는 제품이 탄산음료와 캔 커피에 머물지 않고 햄, 소시지, 냄비요리에까지 파급되고 있다.

○ 국내의 올리고당 시장은 설탕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으며 CJ, 대상, 오뚜기, 삼양사 등이 치열한 시장점유 쟁탈전을 벌이고 있으며 감미도가 설탕의 절반임에도 칼로리가 낮아 비만 등에 효과가 있으며 체내소화흡수도 더디어 인슐린분비를 안정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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