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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0-05-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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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367dd377b5d14708ad43f6a81e2d6074&fileSn=1&bbsId= |
○ CJ경영연구소는 ‘국내 식품산업 현황 및 2010년 전망’ 보고서에서 3S (simple, slow food, safety)를 키워드로 꼽으며 “소비자들이 점점 식품 안전에 까다로워지면서 가공이 최소화된 단순한 식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한편 발효식품 등 슬로푸드의 열풍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처럼 국내에서도 발효식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발효유제품인 요구르트이다.
○ 국내의 경우 3년 전까지만 해도 마시는 요구르트가 큰 인기를 끌었으나 그 이후 떠먹는 요구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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