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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0-04-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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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2822715271d4a44ab2768747105d16d&fileSn=1&bbsId= |
○ 지난 10년의 파워트레인 역사는 연료절약, 운전역량 및 고성능의 발전이었다. 화석연료의 고갈과 운전지향의 다양화와 함께 에너지 문제가 배경으로 되고 있다. 기계적 기술은 범위를 넓혀왔고, 제어기술은 이 배경을 향한 제어모드 등의 다양화와 관련이 되어있다.
○ 본문은 지난 10년간 파워트레인 장치의 발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운전조작의 간소화와 쾌적화 향상에 관해서는 엔진과의 통합제어와 시퀀스전환 등의 이용에 따라 응답성과 가속감의 향상을 시도함으로써 연비향상과 민첩한 주행성능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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