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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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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오관 |
참여연구자 | 오박균 , 김창호 , 이성철 , 공호성 , 이응재 , 최웅수 , 심현해 , 한흥도 , 송응석 , 한흥구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6-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0062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엔진.윤활.마모.엔진실험. |
본 연구는 현재 국내 사용중인 내연기관의 윤활 및 마모의 특성을 실험적으로 규명하므로써 각 엔진 부품 및 요소의 고성능화를 이룩하여 최종적으로 엔진의 고성능화 및 고급화를 실현하는데 있으며 나아가 엔진 연구분야에서 새롭고도 중요한 R&D 분야를 개척하고 폭넓은 산업적 응용을 주도해 나가고자 한다. 이에 따라 제2차년도 연구 단계로써의 다음분야에 걸친 기초적인 연구 및 응용이 이루어졌다.
1) 저널 베어링의 기초 자료수집 및 이론화를 통한 최적 윤활조건 확립
2) 엔진 실험실의 설치 및 운영을 통한 데이터 수집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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