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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타당성 연구
Investigation on the MAGLEV application for Urban Transi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연구책임자 김인근
참여연구자 정성현 , 김홍관 , 유문환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5-06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등록번호 TRKO200200010364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 현재 개발중인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모델(모델명: UTM-Urban Transit Maglev)은 시속 110Km 급, 정원 60인승(최대 120인승), 자동운전이 가능한 시스템으로서 주요 도시의 경전철용을 목표로 하고 있음 ◇ 출연기관연구사업으로 수행한 제1차년도 연구에서는 차량 1대 당 3조로 구성되는 Bogie를 2조 개발하였으며, 2차년도부터 주행성능시험에 돌입하여 차량 설계에 반영할 것임# 주행성능시험: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시험선로(1.1Km) 상 ◇ 도시형 자기부상열차의 주요 기본설계사양 -

목차 Contents

  • 제1장 자기부상열차 개요...15
  • 제2장 도시형자기부상열차 개발 현황 및 계획 (국내외)...18
  • 제3장 부산권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추진 방안 (위탁연구 결과 : 부산발전연구원)...2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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