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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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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인근 |
참여연구자 | 정성현 , 김홍관 , 유문환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5-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1036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 현재 개발중인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모델(모델명: UTM-Urban Transit Maglev)은 시속 110Km 급, 정원 60인승(최대 120인승), 자동운전이 가능한 시스템으로서 주요 도시의 경전철용을 목표로 하고 있음 ◇ 출연기관연구사업으로 수행한 제1차년도 연구에서는 차량 1대 당 3조로 구성되는 Bogie를 2조 개발하였으며, 2차년도부터 주행성능시험에 돌입하여 차량 설계에 반영할 것임# 주행성능시험: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시험선로(1.1Km) 상 ◇ 도시형 자기부상열차의 주요 기본설계사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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