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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안동대학교 AnD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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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희동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안동대학교 AnDong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786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압축성유동.압축파.충격파편.충격성소음.고속철도터널.터널소음.Compressible Flow.Compression Wave.Shock Tube.Railway Tunne.Unsteady Flow. |
열차가 고속으로 터널에 돌입하게 되는 경우, 터널출구에서 충격음에 가까운 소음이 발생하여 선로부변에 위치하는 구조물의 진동은 물론 주민생활에 심삭한 소음공해를 야기시킨다. 터널출구에서 발생하는 충격성 소음은 종래의 열차의 소음과는 성질이 전혀 다른 것으로, 소음의 발생 및 전파기구 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터널내부에서 발생하는 압축파의 전파거동이 알려져야 한다. 최근 고속열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터널소음에 대한 저감대책이 공학적인 문제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와 같이 고속철도 터널출구에서 발생하는 충격성 소음은, 특히
As a railway train enters a tunnel at high speed, acompression wave is formed in front of the train and propagates along the tunnel.The compression wave subsequently emerges from the exit of the tunnel, which causesthe impulsive noises that are seriously threatening our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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