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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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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철호 |
참여연구자 | 정성수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11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등록번호 | TRKO20020001922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속전철.쌍극자 소음원.소음전파 모델링.방해벽.소음예측.Traffic noise.Noise barrier.Absorptive material.Absorption coefficient.diffraction.Transparent noise barrier.Colored noise barrier. |
본 연구는 1996년부터 1999년까지 3년에 걸쳐 1단계가 수행된다. 1단계 연구의 주된 연구내용은 고속전철 운행에 따른 운행구간에서의 환경소음을 예측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이다. 또한 2차년도부터 2단계 1차년도에 걸쳐 운행소음의 주된 소음원이 무엇인지를 규명하고 그 특성을 해석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연구를 수행할 것이다. 1단계의 연차별 연구내용 및 범위는 다음과 같다. 1) 1차 년도(1996. 12 ∼ 1997. 11.) ㅇ고속전철 운행소음의 특성 및 소음전파 경로 연구 ㅇ장애물에 의한 소음전파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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