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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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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철호 |
참여연구자 | 정성수 , 권휴상 , 이우섭 , 서재갑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8-10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등록번호 | TRKO20020001923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속전철.쌍극자 소음원.소음전파 모델링.방해벽.소음예측.High-speed rail.dipole source.noise propagation model.noise barrier.noise prediction. |
당해 연도에는 소음예측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복합 지표면과 경사 지형 등에 대한 소음전파 해석과 고속전철 운행시 발생하는 소음의 중요 소음원을 파악하고 각 소음원의 기여도를 결정하기 위한 연구의 첫 단계 로서 고정 음원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복합 지표면과 경사지형에서 의 소음전파를 예측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소프트웨어 모듈로 작성하였다. 이러한 모듈은 1차 년도에서 개발된 모듈과 결합되어 3차 년 도의 소음예측 프로그램에 통합될 것이다. 또한 고정 음원에 대한 연구결 과는 차기 년도 연구에서 이동 음원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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