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Seoul National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500014055 |
과제고유번호 | 1615007046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8-15 |
키워드 | 팬터그래프.공력소음.공력저항.최적설계.고속철도.풍동 시험.마이크로폰 어레이.실차시험.pantograph.aerodynamic noise.aerodynamic drag.design.optimization.High speed train.Wind tunnel test.Microphone array.Real train tes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4055 |
∙ 전산해석 결과와 항공우주연구원의 개방형 시험부의 실험결과를 통해서 주요 소음원 및 공력저항의 원인을 파악함
∙ 전산해석을 통해서 기존 싱글암 팬터그래프의 팬헤드 형상 및 암 형상 최적화 설계
∙ 최적설계를 수행한 팬터그래프 설계안을 바탕으로 풀스케일 팬터그래프 시험모델을 제작함
∙ 팬터그래프의 소음시험을 위해서 400km/h급 폐쇄형 시험부를 구축함
∙ 항공우주연구원의 폐쇄형시험부에서 최적설계된 팬터그래프 모델의 실험을 수행하고 동일한 조건에서 전산해석을 수행하여 전산해석의 정확성을 파악함
∙ 폐쇄형시
Ⅲ. Research Items and results
◎ Build aerodynamic noise and aerodynamic performance characteristics of existing single arm pantograph
◎ Analysis upper boundary layer of existing train
◎ Draw inlet condition of pantograph
◎ Panhead design optimization for aerodynamic noise and drag r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