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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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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등록번호 | TRKO201500019407 |
과제고유번호 | 1615006808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5-10-31 |
키워드 | 400km/h급 전차선로.테스트베드.전차선.브래킷.애자.곡선당김금구.드로퍼.장력조정장치.모니터링시스템.400km/h.Overhead contact line.Test-bed.Contact wire.Bracket.Insulator.Dropper.Tensioning device.Monitoring system. |
- 전차선로는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해 주는 시스템으로 고속철도의 속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핵심 기술임. 가국에서는 고속열차의 속도향상을 위한 연구와 더불어 집전성능 향상을 위한 전차선로 시스템 개발 및 관련 부품의 안전성 향상에 대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 세계 최초로 세계 최고 수준의 운영속도 400km/h급 고속철도 건선을 위한 상세설계 전산프로그램 등 전차선로 시스템 설계기술 및 고강도ㆍ저저항의 전차선 등 핵심부품을 개발하여 호남고속철도 56km 구간에 상용화 하였음.
- 핵심부품과 관련된 3개의 기업체(2개
IV. Final results and applications
□ OCL designing technology
- Detailed design for 400km/h class OCL
- Development of OCL designing S/W
- Support for the detailed designing of OCL Test-bed
□ Field applications and inspection of the key components for 400km/h class railway
- 400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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