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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전발전연구원(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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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범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1 |
주관부처 | 행정안전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0076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o 시내버스 이용객의 불편요인 중 상당부분이 시내버스 노선체계와 연관되어 있어 대부분 도시의 경우 노선을 새롭게 개편하였거나 개편할 예정으로 있으며, 개편시에는 노선의 위계를 부여하여 간선-지선체계로 운영하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설정하고 있음
o 그러나 대부분 도시의 경우 사전연구 없이 선행 도시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간선-지선체계로 개편하고 있으며, 위계수준에 대한 고려 및 연구는 미흡한 실정으로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
연구의 목적 및 내용
o 따라서, 본 연구는 시내버스 노선을 간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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