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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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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하태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6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1371 |
과제고유번호 | 1350007851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신호교차로.횡단보도.토지이용특성.횡단보도 보행유출입량 추정모형.중력모형.Intersection.Crosswalk.Type of Crosswalk.Accident Rate Involved Pedestrian.Gravity Model. |
현재 우리나라에 설치된 횡단보도 형태는 횡단보도 정지선의 수, 교차로 연석선으로부터 이격된 거리, 교통섬의 유·무에 따라 네 종류가 있으나 각 형태별 횡단보도 설치기준이 모호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보행자 안전측면에서 광주광역시내 50개 신호교차로 횡단보도를 중심으로 보행자와 차량이 상충하여 발생한 횡단보도 보행자사고(113건)를 횡단보도 형태별로 차량 교통량, 횡단보도 보행량, 교차로 기하구조, 신호현시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유의수준 0.1에서 여러 변수를 고려한 다중회귀분석으로 횡단보도 형태별 보행자사고율에 대한 회귀모형
There are no specific criteria deciding what type of crosswalk installs although 4 typed crosswalks at signalized intersections classify according to number of stop line, spacing from the border of intersections and existence of traffic islands or not.
Accidents involved pedestrian at signaliz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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