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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차세대 지능형 항만하역장비 자동화 시스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동아대학교
Donga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권순
참여연구자 한근조 , 조윤현 , 이영진 , 서진호 , 조현철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08
과제시작연도 2007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등록번호 TRKO200900072222
과제고유번호 1355047883
사업명 국가지정연구실사업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세계 해상컨테이너 물동량은 매년 엄청난 비율로 증가하는 추세임 중국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더불어 2010년에는 동아시아의 비중이 세계 무역량의 38$\percnt$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 됨. 국내 최대항인 부산항은 2000년까지 세계 3위를 유지하였지만,중국의 상해항 및 심 천항에 밀려 5위로 추락하였으며,카오슝항 및 두바이항의 추격 또한 위협이 되고 있 는 실정임. 국내 컨테이너 터미널의 현 시스템은 노후화 및 고효율화 요구로 인해 향후 10년 이 내에 대부분이 교체될 전망이며,많은 크레인이 이미 미래지향적 관점보다는 경제적 이유

Abstract

Marinecontainerflow allovertheworldissignificantlyincreasedeveryyear Along with Chineseeconomicdevelopment,EastAsian economicswillbeoverthan 38% intheworldtradesin2010. 2.Crisisofdomesticportpresence TheBusan port,thebiggestin Korea,keepsthird in theworld portstill2000,but currentlybecomesfifthdueto

목차 Contents

  • 제 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0
  • 제 2장 국내 외 기술개발 현황 ... 0
  • 제 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0
  • 제 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0
  • 제 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0
  • 제 6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제 ... 0
  • 7장 참고문헌 ... 0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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