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3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06890 |
과제고유번호 | 1345078478 |
DB 구축일자 | 2015-01-08 |
본 과제에서는 공과대학 학습자들의 선행학습 결손으로 인한 학습부진 현상을 해결하기 위하여 선행학습 교정에 효과적이고 공과대학 교수자들에게 실제 활용이 가능한 e-Learning 활용 교수학습 설계 모형을 개발하고, 제안된 e-Learning 활용 교수학습 설계 모형을 지원하는 LCMS(Learning Contents Management System) 개발하였다. 또한 교수자들이 교수 설계 이론에 입각하여 교육 목표 설정, 교육 내용 설정, 교육 내용의 조직화, 평가설계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 개발하였다.
개발된 교수학습 설
In this study, we developed an instructional design model based on e-learning for teaching & learning enhancement of engineering education. The developed model helps students having insufficient preliminary knowledge to prepare lesson. We developed a LCMS(Learning Contents Management System) fo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