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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한주부클럽연합회(사) korean Federation of Housewives Club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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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주 |
참여연구자 | 박인례 , 박상경 , 김순복 , 이지현 , 임규선 , 윤진희 , 최윤정 , 김영옥 , 이하나 , 황명자 , 김경숙 , 이제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1 |
주관부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
연구관리전문기관 |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655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식품.안전성.허위?과대광고.감시활동.food.safety.false and excessively advertisement.monitor. |
Ⅰ,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인터넷을 통한 식품의 거래가 빈번해지고 식품에 대한 허위?과장광고로 인해 소비자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인터넷과 신문, TV라는 대중 매체를 통해 제조?판
매되는 건강기능식품류의 광고 내용들을 모니터링하고, 행정조치를 하여 보다 효능
있는 제품생산과 합리적인 소비환경을 유도하고자 한다.
Ⅱ.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인터넷 사이트와 신문, TV등의 광고 모니터링을 위해 모니터 간담회와 새로 시행되
는 “건강기능식품에관한법률” 교육을 실시하고 이후
I. RESEARCH OBJECTIVES & NECESSITY
- Nowadays, a lot of food trading is frequently formed by Internet. Therefore,
consumers can be badly damaged by the false and exaggerative advertisements.
- The advertisements by the mass media of Internet, newspapers, or TV for
manufactured and merc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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