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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인터넷 식품제조.판매사이트 실태조사 및 건강기능식품 모니터링 사업
Research on the actual condition of Food Production & Sale site on Internet and Monitoring of Health Foo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한주부클럽연합회(사)
korean Federation of Housewives Clubs
연구책임자 김영주
참여연구자 박인례 , 박상경 , 김순복 , 이지현 , 임규선 , 윤진희 , 최윤정 , 김영옥 , 이하나 , 황명자 , 김경숙 , 이제숙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3-11
주관부처 식품의약품안전청
과제관리전문기관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000016554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식품.안전성.허위?과대광고.감시활동.food.safety.false and excessively advertisement.monitor.

초록

Ⅰ,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인터넷을 통한 식품의 거래가 빈번해지고 식품에 대한 허위?과장광고로 인해 소비자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인터넷과 신문, TV라는 대중 매체를 통해 제조?판
매되는 건강기능식품류의 광고 내용들을 모니터링하고, 행정조치를 하여 보다 효능
있는 제품생산과 합리적인 소비환경을 유도하고자 한다.
Ⅱ.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인터넷 사이트와 신문, TV등의 광고 모니터링을 위해 모니터 간담회와 새로 시행되
는 “건강기능식품에관한법률” 교육을 실시하고 이후

Abstract

I. RESEARCH OBJECTIVES & NECESSITY
- Nowadays, a lot of food trading is frequently formed by Internet. Therefore,
consumers can be badly damaged by the false and exaggerative advertisements.
- The advertisements by the mass media of Internet, newspapers, or TV for
manufactured and mercha

목차 Contents

  • 최종보고서 ...1
  • 표지 ...3
  • 제출문 ...6
  • 한글요약문 ...7
  • Summary ...8
  • 목차 ...9
  • 서문 ...11
  • 인터넷 식품제조.판매사이트 실태조사 ...12
  • 제1장 서론 ...13
  • 1.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13
  • 2. 연구개발범위 ...14
  • 가. 인터넷 식품제조.판매 사이트 실태조사 ...14
  • 나. 식품 안전성 조사 ...17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18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19
  • 1. 연구개발수행 내용 ...19
  • 가. 인터넷 식품제조.판매 사이트 실태조사 ...19
  • 나. 식품 안전성 검사 ...21
  • 2. 연구개발 수행결과 ...22
  • 가. 인터넷 식품제조.판매 사이트 실태조사 ...22
  • 나. 식품 안전성 조사 ...48
  • 제4장 연구개발목표 달성도 및 대외기여도 ...55
  • 1. 목표달성도 및 대외기여도 ...55
  • 가. 인터넷 식품제조.판매 사이트 실태조사 ...55
  • 나. 식품 안전성 조사 ...60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성과 및 계획 ...61
  • 1. 활용성과 ...61
  • 2. 활용계획 ...61
  • 건강기능식품 모니터링 사업 ...74
  • 제1장 서론 ...75
  • 1.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75
  • 2. 연구개발범위 ...76
  • 가. 모니터간담회 및 소비자교육 ...76
  • 나. 신문, TV홈쇼핑모니터링 ...76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78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79
  • 1. 연구개발수행 내용 ...79
  • 2. 연구개발수행 결과 ...83
  • 가. 모니터간담회 및 소비자교육 ...83
  • 나. 신문, TV홈쇼핑모니터링 ...87
  • 제4장 연구개발목표 달성도 및 대외기여도 ...123
  • 1. 목표달성도 및 대외기여도 ...123
  • 가. 모니터간담회 및 소비자교육 ...123
  • 나. 신문, TV홈쇼핑모니터링 ...124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성과 및 계획 ...138
  • 1. 활용성과 ...138
  • 2. 활용계획 ...138
  • 총괄 연구과제 요약 ...139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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