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
---|---|
연구책임자 | 박선주 |
참여연구자 | 김정랑 , 김철 , 문외식 , 홍명희 , 한규정 , 마대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4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00001795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연구의 목적 및 내용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방법을 수행한다.
1) 문헌분석
국내 · 외의 교사 ICT 활용 능력 기준과 평가도구에 대한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이에 대한 문제점 및 시사점을 도출한다. 또한 교사의 직무 수행 활동에 대한 자료를 분석한다.
2) 전문가 검토
본 연구에 의해 개발된 교사의 ICT 활용능력 기준 및 자기 평가도구는 컴퓨터 관련 교수 및 교육 정보화 관련 장학사 등의 전문가를 통해 검증한 후 수정, 보완한다.
3) 파일럿 테스트
현장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
The scope of this study intended to 773 elementary school teachers of 16 metropolitan/provincial Office of Education on their ICT utilizing ability for their job.
The contents of this study processed as follows.
First, consider existing internal and external criterion for ICT utilizing ability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