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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사)미래경제전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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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송석록 |
참여연구자 | 이재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1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재)한국게임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4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연구진은 e스포츠(e-Sports)를 단순 스포츠 종목으로보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개척하고 새로운 산업을 주도해 나갈 핵심 아이템으로 이해한다. e스포츠는 차세대 성장 동력의 가능성을 보이며 문화콘텐츠로써 전 세계 청소년들의 인기를 확보해 가고 있다. e스포츠의 대중화·국제화는 시스템의 정립을 통해 증진되며, 이러한 시스템의 정립은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제적 조직체의 설립과 체계적인 기구의 조직.제도 구성을 통해 가능하다.
대한민국은 e스포츠의 종주국임을 확고히 하고 차세대 (문화)성장 동력으로 e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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