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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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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신일 |
참여연구자 | 정진택 , 조성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03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81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최근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과 통신 방송 네트워크의 확장과 방송통합법의 실시로 지상파와 유선방송의 디지털화는 디지털 경제의 확산과 발전을 가져오고 또한 소득의 증대에 따른 콘텐츠 요구의 증대 및 지식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들 수 있다. 소득의 증대로 여가활동이 증가되고 이를 충족하기 위한 콘텐츠 요구량이 많아지고 21세기의 정보화 지식사회 이행에 따라 정보·지식·문화와 같은 인간의 지적요소가 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요소로 등장하였기 때문에 콘텐츠 산업에 대한 관심이 세계 각 국에서 알고 있고 국가마다 콘텐츠 산업에 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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