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
---|---|
연구책임자 | 강익희 |
참여연구자 | 은혜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등록번호 | TRKO20110000383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시청률 자료는 단순히 수용자의 대중매체에 대한 노출 정도를 나타내주는 자료로서 이를 통해 시청자들의 매체이용패턴 및 빈도를 알 수 있다. 최근 방송의 상업화의 진전과 함께 시청률 자료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시청률 자료 수집과 관련된 원래의 의도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시청률 자료는 광고판매를 위한 수용자 규모와 특정프로그램의 주 시청계층의 파악 혹은 목표 시청자와 실제 시청자와의 일치 여부에 관한 평가 등을 위해 고안되었으며, 특히 조사기법의 발달은 이러한 상업주의적 함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많은 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