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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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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태수 |
참여연구자 | 이승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1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10000391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이 연구는 장애아동 사이에서 널리 확산되고 있는 e 스포츠 게임의 교육적 측면을 발견하고, 그 효과성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에, 이 연구에서는 신체기능을 측정할 수 있는 Wii-Fit과 장애학생 e 스포츠 대회에서 게임 종목으로 채택되어 있는 카트라이더와 테트리스를 대상으로 하여 장애아동에게 어떠한 효과를 미치는지 파악하였다.
먼저, Wii-Fit에서는 유산소 운동과 밸런스 게임이 장애아동에게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는 봄무게와 비만지수(BMI) 및 밸런스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였다. 다음으로 테트리스에서는 인지적 전략 중에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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