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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자립형 도시철도시스템 기술개발 기획(제1권)
Development Plan of Korean Urban Rail Transit for Technical Self- Relianc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정태
참여연구자 이인원 , 김정수 , 이종범 , 홍윤혁 , 나희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11
과제시작연도 2008
주관부처 국토해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100004397
과제고유번호 1615000099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 신교통수단인 경량전철 시스템은 종류에 따라 적용형태가 다르고, 도시내 도입공간(고가, 지상, 지하, 일반도로)에 따라 다양한 시스템이 요구
- 본 기획연구에는 경량전철시스템 중 국내 지방자치단체에서 가장 많이 요구되고 있는 리니어추진전철, 모노레일, 저상트램에 대한 기술적, 경제적, 공익적 타당성 검토를 수행

Abstract

목차 Contents

  • 표지 ...1
  • 기술자립형 도시철도 기술개발 기획 ...2
  • 제출문 ...3
  • 기술자립형 도시철도시스템 기술개발 기획 ...4
  • 요약문 ...5
  • SUMMARY ...38
  • 목차 ...41
  • 표목차 ...43
  • 그림목차 ...47
  • PART - 1 경전철 필요성과 선전기준 ...53
  • 제 1 장 경량전철 특성 ...54
  • 제 1 절 도시 재설계시대의 신교통수단 ...54
  • 제 2 절 차량시스템 중심으로 시장이 확장중인 산업 ...70
  • 제 3 절 국내외 경량전철 수요는 급팽창 추세 ...82
  • 제 2 장 경량전철 기술개발의 필요성 ...89
  • 제 1 절 국가경제 측면 ...89
  • 제 2 절 산업구조 측면 ...115
  • 제 3 절 사회공익 측면 ...137
  • 제 3 장 추진 시스템의 평가 ...142
  • 제 1 절 추진시스템 우선순위 설정 방향 ...142
  • 제 2 절 시스템 기술 특성 ...142
  • 제 3 절 추진시스템 타당성 검토 ...156
  • 제 4 절 우선순위 선정의 기본방향 ...157
  • 제 5 절 추진시스템의 평가 결과 ...158
  • 제 6 절 추진 시스템 우선순위 ...160
  • 제 7 절 결론 ...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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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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