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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교육에 효과적인 에듀테인먼트 보드게임기의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유영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06
과제시작연도 2006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100009462
과제고유번호 1420010075
사업명 산학연공동기술개발(균특)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1. 최종목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경제교육용 보드게임기 개발
2. 개발내용 및 결과
1) 새로운 경제교육용 보드게임 판
2) 말, 칩, 카드 등의 각종 아이템
3) 경제교육에 효과적인 보드게임의 룰
3. 사업성과
○ 기술적 성과
기존의 부동산(부루마불)과 무역(아낄란티스)을 중심으로 한 경제교육 게임들과는 차별화하여 보험,예금, 펀드, 주식, 땅, 집, 직업 등의 테마를 이용해 경제활동의 주체로서 직업교육, 소비교육, 금융교육, 자선교육, 용돈기입교육 등의 경제전반에 걸친 종합적 내용들

목차 Contents

  • 개발결과의견서 ...1
  • 최종보고요약서 (초록) ...2
  • 제1장 과제 개발 의도 ...3
  • 제1절 보드게임과 에듀테인먼트 시장 ...3
  • 제2절 개발 의도 ...3
  • 제3절 개발 방향성 ...3
  • 제2장 과제개발 내용 및 방법 ...4
  • 제1절 개발 목표 ...4
  • 제2절 개발 방법 ...5
  • 제3절 개발 내용 ...5
  • 제3장 사업성과 ...7
  • 제1절 기술적 성과 ...7
  • 제2절 경제적 성과 ...7
  • 제4장 향후계획 ...7
  • 제1절 시장조사 ...7
  • 제2절 양산을 위한 자금계획 ...8
  • 제3절 매출을 위한 상품화 시기 및 유통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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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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