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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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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병서 |
참여연구자 | 조덕래 , 위태석 , 조재규 , 강충관 , 박정운 , 고복남 , 김영식 , 김태균 , 조재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3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
사업 관리 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16093 |
과제고유번호 | 1390005709 |
사업명 | 농업경영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brand.regionally specialized farm product.promotion.differentiation.. |
현재 농산물 시장은 기능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은 상품들이 경쟁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농산물을 선택할 때 기능적 차이를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없는 실정이다. 또한 상품의 품질 측면에서는 선택에 실패해도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염가상품 지향"과 고가이지만 실패하지 않는 보증이 있는 "브랜드상품 지향"으로 소비양극화 현상이 현저해지게 되었다.
한편 농산물 판매에 있어서 산지간ㆍ국가간 경쟁이 격화되는 환경속에서 각 산지가 살아남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차별화전략과 동시에 발전되어 온 것이 브랜드화 전략이다. 특히 수입농산물의 급증으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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