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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축산과학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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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성필남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
사업 관리 기관 | 농촌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20000023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한우고기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소비패턴이 과거 불고기 문화 위주에서 현재 구이문화로 바뀜으로써 부위에 따른 소비불균형이 심한 실정이다. 선호부위인 등심과 안심부위는 가격과 소비가 급격히 증가한 반면, 저급부위인 우둔, 설도, 앞다리, 사태, 목심부위는 가격도 낮고, 소비둔화로 적체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심한 가격차이 및 소비적체는 브랜드경영체와 유통업체 경영악화의 원인이 되고 있어 이들 부위에 대한 소비확대 방안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저급부위는 선호부위에 비해 육질이 낮고, 맛이 없는 부위로 인식하고 있어 소비촉진을
This study was conducted to provide the basis for developing meat products to improve the quality and value of low value beef cuts.
In experiment 1, we performed the evaluation of pH, shear force, purge loss, sensory properties and total plate counts of the vine and traditional wine marinated b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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