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
---|---|
연구책임자 | 채수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6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200003077 |
과제고유번호 | 1345118583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의학교육.학습성과.학습성과바탕교육과정.역량.졸업역량.인정평가.의학교육평가.medical education.outcome.outcome based curriculum.competence.gradual competence.learning outcome.evaluation.closed loop.accreditation. |
최근 학습성과에 대한 관심과 논의가 세계적으로 증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의학교육은 학습성과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며, 학교교육 맥락에 어떻게 적용을 해야 하는지가 분명하지 않다. 또한 학습성과바탕 교육과정이 우리나라에서 그 실천이 가능하며, 어떠한 한계가 있는지 아직까지 연구된 결과가 없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지금까지 국내 의과대학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학습성과바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2년간의 그 효과를 분석하는 데에 목적이 있었다.
Although there has been increased interest and discussions on outcomes recently, it is still unclear what learning outcome means and how it should be adapted to school education in Korean medicine educat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outcome based curriculum and analyze the effect of 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