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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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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진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1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
과제관리전문기관 |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National Institute of Food and Drug Safety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200007080 |
과제고유번호 | 1475006330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사회마케팅,나트륨 저감화 정책,영양교육Social marketing,Sodium reduction policy,Nutritional education |
○ 영양정보체계 전달현황 파악 : 대중매체별 접근성, 신뢰성, 정보의 질 분석
○ 나트륨 함량/섭취 저감화를 위한 사회마케팅의 성공적 사례 조사 (내용, 비용, 효과)
○ 소비자 단체가 활용 가능한 대상별 나트륨 식행동 개선을 위한 교육자료 개발
○ 짠맛 미각 테스트 KIT 개발, 생산 및 조사 : KIT 활용 연령군별 미각 역치값 및 선호도 조사, 짠맛에 대한 자각도와 실제값 차이 분석
○ 언론을 통해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 개발 : 라디오 광고 시나리오 개발 및 제작, TV용 프로그램 시나리오 개발 <
□ Objective of the Study
The objective of this study were to develop consumer oriented nutrition education model for low salt intake by using social marketing approaches and to evaluate the effectiveness of consumer education by developing the assessment tools
□ Research Methods
○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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