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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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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종우 |
참여연구자 | 김성대 , 김두겸 , 박동민 , 장광우 , 김성운 , 강범석 , 이재혁 |
보고서유형 | 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200009475 |
과제고유번호 | 1615002069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분기기,선로전환기,검측,Data 통신,데이터 관리Turnout,Point machine,diagnosis,SCADA,network,Data Management,RTU |
분기기는 한쌍의 포인트와 크로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열차가 어려움 없이 한 트랙에서 다른 트랙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이다. 분기기의 궤도부는 [그림 1.1.1]에나타나 있다.
포인트 부분은 레일이동이 발생하는 곳으로서, 다음에 오는 서브시스템들의 스위치 부분에 속한다.
(1) 텅레일
텅레일은 단면적이 연속적으로 변하며, 첨단부에서 그 값이 매우 작으며, 힐 부분은 레일단면적과 동일한 단면적을 갖는다. 텅레일 첨단에는 좌우 양레일을 유지하고 전환장치를 취부하기 위한 전철간이 사용되고, 기본레일과 텅레일 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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