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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비츠로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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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석 |
참여연구자 | 황안규 , 백인철 , 이종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0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17901 |
과제고유번호 | 1615008290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3-03 |
키워드 | 분기기.선로전환기.센싱.검측.turnout.point machine.sensing.monitoring.SCADA.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7901 |
○ 경부고속철도 2단계 구간에서 수입 고속분기기의 장애 발생 사례와 같이 분기기와 신호시스템과의 Interface 절차 및 관련 기술 부족 시 조기 대처에 어려움이 많으며, 노하우 축적과 기술개발에 한계 봉착.
○ 상기와 같이 고속철도 운영 안정화 및 국가적인 철도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고속분기기 설계 원천 기술 관련 기술 개발이 요구되며, 이를 위해서 고속분기기의 국산화 및 성능 개량 기술 개발 필요.
○ 또한, 고속분기기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결함, 장애 예방, 최적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상시 모니터링 및 집중 관
·Identifying monitoring parameters and optimizing the sensors related to the paraemeters
·Developing standard monitoring systems and producing system evaluation data for turnout systems
·Development of fixture and jig system for sensors
·Development of DB and MMI system for Turnout monit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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