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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환경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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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지영 |
참여연구자 | 강대일 , 이종태 , 김정수 , 임철수 , 김선문 , 임재혁 , 이상은 , 임태홍 , 김상규 , 홍희경 , 문주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환경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300007441 |
DB 구축일자 | 2013-05-20 |
기후변화가 환경의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면서 세계 각국에서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2020년 기준으로 온실가스를 BAU 대비 3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자동차분야도 마찬가지로 BAU 대비 33~37%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2010년 4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을 마련하여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감축목표설정 및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배출현황 파악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자동차는 차종별, 연료별
Recently, as climate change is being an important issue worldwide, each country is making efforts to prevent global warming.
The national GHGs midterm reduction target was introduced on
November 2009 as 30% reduction from BAU(Business as usual) for 2020, and the "Framework Act on Low Carbon,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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