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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환경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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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환경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등록번호 | TRKO201300007539 |
DB 구축일자 | 2013-05-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07539 |
기후변화가 환경의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면서 세계 각국에서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2020년 기준으로 온실가스를 BAU 대비 3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자동차 분야도 마찬가지로 BAU 대비 34%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2010년 4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을 마련하여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감축목표설정 및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배출현황 파악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자동차는 차종별, 연료별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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