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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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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재현 |
참여연구자 | 이종태 , 윤창완 , 서충열 , 임철수 , 임윤성 , 이태우 , 김종춘 , 김현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2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
등록번호 | TRKO201300008734 |
DB 구축일자 | 2013-05-20 |
국가별 이륜자동차 배출계수 산정과 관련된 영향인자들을 조사하여 분석하고, 현재까지 연구된 국내ㆍ외 이륜자동차 배출계수들 및 이륜자동차의 등록현황 등 기초적인 활동도 자료들을 수집하고 분석하였다.
이륜자동차의 대기오염물질별 배출특성 및 배출계수 산정을 위한 실차 시험은 연식별(2003년-2005년, 2006년-2007년), 행정별(2행정, 4행정) 및 배기량별(50cc 미만, 50cc 이상-150cc 미만, 150cc 이상)로 CO, THC, NOx 및 탄소화합물(유기탄소, 무기탄소)에 대하여 규제시험모드인 CVS-40 모드와
Because increased food delivery service and quick delivery service using motorcycle, registration number of motorcycle was sharply increased and it could contribute on worsening air quality.
In addition, no more study on updated emission factor for motorcycle in Korea after 2002, more confident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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