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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제주대학교 Cheju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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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5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13071 |
과제고유번호 | 1345114714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7-29 |
키워드 | 에어컨디셔너.공기조화장치.압축기.부분부하.자동차.시스템제어.Air conditioner.Climate control system.Compressor.Part load.Automobile.System control.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3071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에서는 구동방법에 따라서 이에 합당한 압축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압축기를 장착한 공기조화장치의 최적 운전방법에 대한 연구이다.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세부주제에 대하여 연구한다.
-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실내부하분석
- 용량제어방식에 따른 자동차용 압축기의 성능실험장치 제작 및 성능측정
- 하이브리드자동차용 하이브리드 방식의 공기조화장치의 사이클의 제어기술개발
연구결과
1차년도 :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실내부하계산 분석
- 계절성능 해석용 Excel프로그램 개발
- 년간
Purpose&contents
In this study, the analysis and experiments on the control mechanism for the hybrid automobile system had been will be conducted with a small modification of the compressor and design of a new and very unique cycles for the heat pump system. The experiment will be conducted to 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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